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반지 호수 재는법 집에서 손쉽게!!


친구들과의 우정 반지로 혹은 연인과 커플링으로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 반지를 하기 위해서

귀금속점에 들러 마음에 들고 이쁜 반지를 구매하는데요.

본인이 반지를 맞췄던 경험이 있다면 본인 손에 맞는 반지 호수를 알고 계시겠지만

처음으로 반지를 맞추는 분이라면 반지 호수 재는법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귀금속점에 들러 반지 호수를 재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쉽게 할 수가 있겠지만

집에서 인터넷으로 반지를 보고 구매를 하는 분들이라면 스스로 반지 호수 재는법에 대해서 알아야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반지를 구매할 수가 있고 해외직구로 미국의 유명 브랜드 회사의

반지를 구매할 수도 있게 되었기 때문에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반지 호수 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종이와 펜과 자만 있다면 쉽게 본인 손에 맞는 반지 호수를 잴 수가 있는데요.

종이와 펜 대신 실을 가지고도 할 수가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종이를 세로로 길게 잘라 반지를 착용하고자 하는 손가락에 감싸줍니다.

종이와 종이가 만나는 지점에 볼펜으로 표시해준 다음에 자를 이용해 길이를 재어 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점은 종이를 손가락에 감쌀 때에 살이 조금 눌릴정도로 감싸주어야지 정확한

반지 호수를 잴 수가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실을 이용해 반지를 착용하고자 하는 손가락을 감싸준다음

실과 실이 만나는 지점의 길이를 재어주면 되는데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본인이 착용하고자 하는 손가락의 둘레를 재어보았다면

반지 사이즈표를 이용해 본인이 재었던 길이와 반지 호수를 대칭해서 찾으시면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손가락 둘레가 55mm가 나왔다면 본인 손가락의 반지 호수는 12호가 되는것이구요.

만약 손가락 둘레가 55.5mm가 나왔다면? 반지 호수는 12호 반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 미혼 여성의 평균 반지 사이즈는 10호~12호라고 하구요

기혼 여성의 평균 반지 사이즈는 11~14호

기혼 남성의 평균 반지 사이즈는 17호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직구를 이용해 반지를 구매하는 분들이 알고계셔야할 미국 반지 사이즈와 한국 반지 사이즈 비교표입니다.

미국 사이즈로 4호가 우리나라에서는 7호로 생각하시면 되겠구요.

여성분들이 많이 착용하시는 한국 반지 사이즈 12~13호는 미국의 6호 반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반지 호수 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반지를 구매하였을 때 반지의 폭이 넓을 경우에는 반 호수 또는 한 호수 크게 신청하시는 것이 좋고

손가락 마디가 굵을 때에는 손가락 마디를 재어서 반지 호수를 신청하시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