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 부산 ktx 요금 시간대마다 다른 이유


 5시간 이상씩 걸리던 서울과 부산의 거리를 최소 2시간에서 3시간 사이에 이동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준 ktx. 그만큼 사업 업무를 보는 분들이나 급하게 이동을 해야 하는 이들에게 참 고마운 존재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서울 부산 ktx 요금표를 보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ktx 시간표에 대한 정보입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할 수 있지만 네이버 빠른길 서비스를 통해서도 쉽게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데요. 재미있는 사실은 시간대별로 서울 부산 ktx 요금이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최소 48,800원에서 최대 59,800원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요금표를 눌러보시면 어른, 어린이, 경로 구분에서 특실, 일반실, 자유석/입석으로 나눠 금액이 책정이 되는데요. 



같은 조건이라도 시간대별로 서울 부산 ktx 요금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소요시간에 따라 책정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앞서 보이는 요금의 경우 어른 일반실 기준으로 나타나는데요. 59,800원 요금의 경우 소요시간이 2시간 30분가량이며 48,800원의 요금은 약 3시간 가량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검색한 결과도 똑같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좌석이나 적립되는 포인트, 열차번호 등을 세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좌석 예매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 서울 부산 ktx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한다면 네이버에서 세세한 정보까지 확인하고 싶다면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좋겠네요.